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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각종 보험관련 지식이 무지한 근로자에 대한 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2.29 15:36:12 조회수 28


 1) 센터내방 경위
  ◯ 2017.4.20 스리랑카 근로자가 귀국비용보험금 신청 절차를 몰라 지원을 받기 위해 센터를 내방함

 2) 센터의 사실관계 확인
  가) 귀국비용 보험금 수령을 위해서는 고용센터에 출국예정신고 및 항공권예약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함에도 현재까지 진행한 사실은 전혀 없었음
  나) 뿐만 아니라 출국만기보험금 및 국민연금 반환일시금을 신청해야하는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였음

 3) 센터의 조확인 및 조치사항
   가) 삼성화재보험의 귀국비용보험금 60만원, 출국만기보험금 504만원과
   나) 국민연금공단으로부터 수령해야 할 국민연금반환일시금 600만원을 확인함
   다) 상기 보험금 총 1,164만원 수령을 위한 보험금 신청대행 및 항공권 예약, 고용센터에 출국예정신고 절차를 진행함

 4) 상담원의 상담에 임하는 자세
  가) 근로자가 자신과 관련있는 모든 업무를 숙지할 수는 없다는 사고를 가지고 상담에 임한결과 근로자가 예상하지 못한 보험금을 센터의 지원으로 17. 4. 23 공항에서 수령할 수있었으며
   나) 상담원이 고객 누구와도 상담할 시는 질문하지 않는 내용까지도 근로자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여 상담에 임하는 자세가 매우 절실함을 일깨워준 사례임

 5) 기대효과
     상담원의 세심한 배려로  근로자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함으로써 센터의 고객에 대한 본질을 홍보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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